본문 바로가기

생활

2021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정리 - 아이패드 에어 4 풀세트 주문하기/에어팟 프로 업그레이드/학생할인 자격 여부 확인/애플 교육할인스토어

에어팟 증정 프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을까?/학생할인 자격 여부 확인하는법/아이패드 에어 4 풀세트 주문하기/애플 교육할인스토어

 

이벤트는 2021년 3월 16일 종료됩니다.

 

어느덧 2021년 새해가 다가오고, 드디어 애플에서도 신학기 이벤트가 나왔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를 출시 때부터 써왔지만 이번에 부모님께서도 새로운 아이패드를 갖고싶어 하셔서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하려 하였다.

 

쇼핑몰 할인도 메리트가 많이 떨어진 상황이라 오랫동안 기다리기만 하였다. 

 

하지만 이번에 기다려온 애플의 신학기 이벤트는 무려 에어팟까지 증정한다고 한다. 미개봉 거래가가 11~13만원 정도 되니까 엄청난 할인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럼 신학기 이벤트를 정리해보고 아이패드 에어 4를 주문해보자~

 

www.apple.com/kr-k12/shop/back-to-school

 

신학기 - 학생 할인

대학 생활용 Mac 또는 iPad 구입하고 AirPods까지 덤으로. 게다가 AppleCare+와 특정 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학생 할인 혜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www.apple.com


1. 비대면 시대에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방법

그동안 나는 아이패드 프로 2세대를 활용하며 수많은 수업과 과제를 진행하였다.

 

이제는 아이패드가 없으면 수업을 듣기 힘들정도로 매우 중요한 기기가 되었다.

 

자취생의 집에 프린터가 있을리 없기 때문에, 강의를 들으며 슬라이드를 pdf파일로 다운받아 쉽게 필기를 할 수 있다.

 

또한 숙제를 제출할 때 집에 스캐너가 있을리 없기 때문에, 일일히 사진을 찍어서 숙제를 제출해야한다.

 

하지만 아이패드가 있으면 애플 펜슬로 문제를 풀어 pdf로 내보내기만 하면 숙제가 끝나게 된다.

 

솔직히 아이패드가 없으면 이번 학기는 어떻게 보냈을까 싶다.

 

또, 집에서 유튜브, 넷플릭스를 볼 일이 많다보니 게임할 때 보조 모니터로 활용하기 딱이다.

 

물론 TV가 있다면 좋겠지만 TV도 집에 있을리가 없다 ㅜ


2. 할인 정보

이제 본격적으로 할인을 알아보면 맥북 에어는 116만원부터, 맥북 프로(13인치)는 156만원 부터이다.

 

맥북 에어와 프로 모두 기존 가격에서 13만원 할인, 맥북 프로 16인치는 27만1천원 할인이다.

 

맥북은 학생할인을 하지 않고 쇼핑몰 카드할인을 받는경우가 더 싼 것 같다.

 

이번엔 아이패드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96만5천원,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71만5천원부터이다.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는 6만4천원 할인이다.

 

아이패드 에어는 가장 최신 제품이기 때문에 쇼핑몰에서도 할인 폭이 크지 않은데 이 기회에 살만할 것 같다.

 

애플 펜슬은 10만9천원부터라고 되어있는데 애플펜슬 2세대는 15만 2천원이다.

 

애플펜슬 2세대가 11만원 인줄 알고 싸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ㅜㅜ

 

에어팟 증정 이벤트, 프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을까?

가장 중요한 부분인 에어팟 증정 + 애플케어 플러스 20% 할인 이벤트 이다.

 

맥북을 사든 아이패드를 사든 모두 똑같은 사은품이다.

 

작년에는 아이패드는 비츠, 맥북은 비츠 프로를 줬지만 이번에는 같은 사은품인 점이 아쉽다.

 

에어팟은 2세대 모델이며 유선 충전 케이스를 기준으로 한다.

 

여기서 5만원을 추가하면 무선 케이스로, 13만원을 추가하면 에어팟 프로로 교환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사용할 용도가 아니라면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케이스 모델을 받고 미개봉으로 판매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이 경우 12~13만원 정도에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기가 없기 때문에 잘 팔리지 않을 수 있다. 또 이벤트를 통해 물량이 많이 풀리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13만원을 추가하고 에어팟 프로로 교환하여 판매하기에는 에어팟 프로는 현재 22~23만원 정도에 팔리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다.

 

두가지 경우 모두 상황에 따라 예측하기 어려우니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가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이다.

 

애플케어플러스 20%할인은 매우 좋다.

 

아이패드 에어의 경우 6만 9천원이고, 파손시에도 5만원에 리퍼 처리해주니 혹시나의 상황에 대비해 구매해 놓자.

 

(아이패드의 경우 수리비는 비싼데 애플케어플러스의 가격은 낮아 가장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3. 총평

이번 할인행사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한다는 장점과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작년까지는 쇼핑몰 할인 행사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코로나때문에 이미 장사가 잘되다 보니 할인이 많이 줄어들었다.

 

애플 같은 경우는 반품도 14일 이내에는 자유기 때문에 살까 말까 고민될 때는 미리 사놓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다.

 

살만한 제품으로는 맥북 에어 M1칩셋 버전과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있는 것 같다.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프로와 같은 경우에도 똑같이 에어팟 1세대를 무료로 주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는 것 같다.

 

이 경우, 쇼핑몰 할인 행사를 잘 찾아보는 것이 좋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살거라면 이왕이면 가장 싼 제품인 맥북 에어 M1과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추천한다.

 

또, 요즘에는 동영상을 다운받아서 재생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게임, 유튜브, 넷플릭스 정도로는 용량이 넉넉하기 때문에 가장 낮은 용량을 추천한다.

 

에어팟이 이미 있을 경우, 팔기는 어렵겠지만 잘 판매할 경우 할인 폭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4. 구매기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패드를 구매해보자~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애플케어플러스까지 선택한 상황이다.

 

근데 배송이 1월 22~29일이라니 2주넘게 기다려야하는게 실화인가 싶다.

 

사고파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에어팟 프로로 업그레이드하고 13만원을 더 지불하였다.

 

이제 장바구니에 담고 애플 펜슬을 선택하자

애플 펜슬 2세대를 선택해준다.

 

총 106만 6천원이 나왔다. 근데 에어팟과 펜슬은 2021/01/15 - 2021/01/19배송이고, 아이패드 에어는 2021/01/22 - 2021/01/29 배송이라고 뜬다.

 

굳이 따로 보내줄 필요는 없는데...

 

이제 다 됐다고 생각하던 찰나, 갑자기 메일이 한통 왔다.

 

자격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고 한다.

 

학생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는 것이다. 한번도 받아본 적 없지만 일단 해보도록 한다.

 

첨부 파일에 있는 동의서를 작성하고 스캔한다음, 학생증 앞면을 사진으로 찍고, 메일 내용에 주문번호를 적어 보내보았다.

그럼 다음과 같이 메일이 오고 이제 배송이 오기까지 기다리기만 하면된다~

 

아무리 애플이라도 3주는 너무 심했다 ㅜㅜ